HUG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해 아이디어 모집합니다”
HUG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해 아이디어 모집합니다”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5.11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소통 통해 혁신 과제 발굴‧추진, 공모전 개최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역할을 발굴하는 데 국민과 머리를 맞댄다. HUG 혁신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가능하며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혁신 과제에 적극적으로 반영된다.

HUG는 국민 소통을 통한 기관 혁신을 위해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사진=HUG)
HUG는 국민 소통을 통한 기관 혁신을 위해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사진=HUG)

HUG는 국민 소통을 통한 기관 혁신을 위해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응모 주제는 공공기관 8대 혁신 분야와 연계한 HUG 혁신 방향이다.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HUG의 역할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공공기관 8대 혁신 분야에는 △고유 업무의 공공성 제고 △포용적 공공서비스 제공 강화 △경제 활력 제고 및 일자리 중심 경제 지속 선도 △혁신성장 지원 △공정경제 기반 구축 △적극행정 확산 등 조직운영 혁신 △투명·윤리경영 강화 △국민의 참여 확대 및 지역사회 공헌 등이 있다. 심사 항목은 사회기여도, 혁신성, 실현가능성 등이다.

이번 공모전은 HUG 혁신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내달 5일까지 HUG 홈페이지 내 게시판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 결과 아이디어 대상에는 200만원을 수여하며 그밖에 8건의 우수 아이디어에도 시상할 계획이다.

HUG는 지난해 실시한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7건 중 6건을 혁신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 역시 HUG 혁신 과제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HUG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HUG 혁신성과처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