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인력개발원, 목포 ‘한땀의류 사업단’ 등 최대 5000만원 지원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목포 ‘한땀의류 사업단’ 등 최대 5000만원 지원
  • 배성호 기자
  • 승인 2020.08.2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시장형사업단 공모사업’ 7개 사업단 선정

[백세시대=배성호 기자]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의 ‘한땀의류 사업단’ 등 7개 시장형 사업단이 최대 5000만원의 사업비와 사업단 설립 및 운영에 필요한 성장지원 컨설팅을 3년간 지원받게 됐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강익구)은 노인일자리사업 중 시장형 사업단의 창업과 재도약을 지원하는 ‘2020년 시장형사업단 공모사업’ 지원 대상 사업단을 최종 선정했다고 8월 24일 밝혔다.

시장형 사업단 공모사업은 노인일자리 창출에 적합한 아이템을 갖고 있으나 초기 사업비 부족으로 창업에 어려움이 있는 기관, 3~7년 차의 사업운영으로 재도약이 필요한 사업단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나 자연재해로 인해 경영난을 겪고 있는 사업단을 우대했다.

지난 6월 15일부터 29일까지 공모를 추진했으며, 총 62개의 시장형사업단 수행기관이 초기 투자비 및 재도약 지원비를 신청했다. 이후 신청자격 검증, 신청기관 대상 창업교육 과정을 거쳐 총 47개 사업단의 공모사업 계획서를 제출받아 최종 7개 사업단을 선정했다.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의 마스크와 앞치마를 생산하는 ‘한땀의류 사업단’은 노후된 기계로 코로나19 이후 급증한 주문량을 대응하기 어려웠는데, 이번 재도약 지원비를 지원받게 되어 기계를 교체하게 됐다.

대구서구시니어클럽의 ‘행복떡방’과 마산시니어클럽의 ‘HI-말리’는 HACCP 인증 추진 등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데 재도약지원비를 지원받게 됐다.

또한 ICT(협동로봇)를 활용한 이천시니어클럽의 ‘카페노을 사업단’과 로스터리 공정까지 전문성을 갖춘 카페를 준비하는 공주시니어클럽의 ‘베이커리&로스트 카페 마곡커피 사업단’은 초기투자비를 지원받는다.

강익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은 “어르신들에게 좋은 일자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다양한 공모사업과 성장지원 컨설팅을 통해 시장형사업단의 열악한 창업환경을 개선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전경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