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핵심 브랜드 ‘LBL’ 가을‧겨울 최대 성수기 공략
롯데홈쇼핑, 핵심 브랜드 ‘LBL’ 가을‧겨울 최대 성수기 공략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0.08.2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매고객 연령대, 선호 아이템 등 쇼핑 성향 다각도 분석…신상품 론칭
롯데홈쇼핑 LBL 20년 F/W 신상품 ‘비버 가디건’
롯데홈쇼핑 LBL 20년 F/W 신상품 ‘비버 가디건’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핵심 브랜드 ‘LBL(Life Better Life)’을 앞세워 올 가을, 겨울 최대 성수기를 공략한다. 

자체 패션 브랜드 LBL은 최고급 소재의 대명사로 꼽히는 캐시미어를 특화해 연간 주문액 1,000억원을 돌파하며 홈쇼핑 패션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수준을 끌어올린 브랜드이다. 

롯데홈쇼핑은 연간 실적을 판가름하는 홈쇼핑 최대 성수기인 9~12월 동안 LBL을 중심으로 패션 매출을 주도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지난 2016년 론칭 이후 LBL 구매고객의 연령대, 선호 아이템, 구매 가격대 등 쇼핑 성향을 다각도로 분석해 올해 신상품을 기획했다. 매년 수요가 급증하는 이너웨어 비중을 30% 확대하고, 실크 블라우스 등 품목을 다양화했다. 

업계 최초로 비버, 세이블 등 최상급 소재도 선보인다. 또한 배우 수애를 모델로 선정해 주요 고객층인 40, 50대에서 젊은 층까지 인지도를 넓힐 예정이다. 오는 29일 오전 10시 25분부터 140분 동안 진행되는 론칭 방송에서는 니트, 재킷, 팬츠, 가디건, 원피스 등 가을 신상품 6종이 공개된다. 

대표 상품 2~3종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공개했던 예년과 달리 이번에는 다양한 품목을 동시에 선보인다. 현재 사전주문에서 판매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캐시미어100니트’는 기온, 습도 등 제조 생산 조건이 까다로워 캐시미어 중에서도 최상급으로 꼽히는 내몽고산 캐시미어만을 사용했으며, 섬세한 공정을 거쳐 역대 최상의 질감과 색감을 표현했다. 

친환경 인조가죽을 사용한 레더 재킷과 팬츠도 선보이며, 업계 최초로 최상급의 비버 소재를 사용한 가디건과 원피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19년차 패션 전문 이수정 쇼호스트와 정현빈 쇼호스트가 상품 소개부터 스타일 연출법까지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올해 론칭 5년차를 맞아 소재 고급화는 물론, 기존 구매고객의 쇼핑 성향을 정교하게 분석하고, 10회 이상의 품평회를 통해 완성도를 높여 고객 니즈와 업계 대표 패션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론칭을 기념해 내달 30일까지 LBL 신상품을 3회 이상, 총 30만원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적립금 2만원을 제공한다. 인터넷쇼핑몰과 모바일앱을 통해 방송 전 미리 주문하는 경우 1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