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사회공헌 활동 보고서 펴내…“지역사회 상생 위해 최선”
KT&G, 사회공헌 활동 보고서 펴내…“지역사회 상생 위해 최선”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09.1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 S-REPORT’ 발간…희망‧상생‧창의 핵심가치 실천 담아내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KT&G가 기업 운영 핵심가치를 담은 사회공헌 활동 보고서를 펴냈다. 여타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통합리포트 공개와는 다르게 사회공헌 보고서를 별도로 발간한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KT&G는 지난해 사회공헌 활동의 성과를 담은 ‘2019 KT&G S-REPORT’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사진=KT&G)
KT&G는 지난해 사회공헌 활동의 성과를 담은 ‘2019 KT&G S-REPORT’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사진=KT&G)

KT&G는 지난해 사회공헌 활동의 성과를 담은 ‘2019 KT&G S-REPORT’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S-REPORT’에는 KT&G가 추구하는 사회적 책임의 철학과 이를 위해 실천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상세히 담겨있다.

KT&G는 ‘희망’, ‘상생’, ‘창의’의 3가지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보고서는 △‘희망’으로 뿌린 씨앗(복지재단·장학재단) △‘상생’으로 맺어진 열매(청년창업·상상펀드·사회책임·동반성장) △‘창의’로 커가는 나무(상상마당·상상유니브)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아울러 청년창업 지원사업과 문화공헌 플랫폼 상상마당, 글로벌 CSR 등 중점 활동들을 특별 페이지에 담아 그간의 성과를 깊이 있게 다뤘다.

특히 ‘사회공헌 주요 연혁’에서는 복지재단 설립을 비롯한 다양한 KT&G 상생경영의 발자취를 확인 할 수 있다. ‘2019 HIGHLIGHTS’에서는 지난해 사회책임 활동의 8가지 주요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요약했다.

앞서, KT&G는 사회적 기업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이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또 KT&G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기업의 책임과 역할이 중요해진 상황에서 위기 극복을 위해 추진 중인 다양한 활동을 보고서에 소개했다. 실제로 KT&G는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국가적 위기 발생 시 신속한 지원을 통해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 대응 컨틴전시 플랜’을 가동해 성금·물품 등 물리적 지원과 취약계층 맞춤형 지원, 심리적 지원 활동 등을 단계별로 진행 중이다.

KT&G 관계자는 “KT&G는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 왔으며 이러한 내용을 보고서에 충실히 반영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