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에서 열린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2020년 하반기 임원회의
춘천에서 열린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2020년 하반기 임원회의
  • 오현주 기자
  • 승인 2020.09.2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노인의 날 행사는 횡성에서”

올해 강원 노인의 날 행사 취소 등 사업 보고

[백세시대=오현주 기자]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는 9월 28일, ‘2020 하반기 임원회의’를 개최한 가운데 올해 주요업무와 현안 사항을 논의했다.

춘천 세종호텔 소양홀에서 열린 이날 임원회의에 김완식 강원연합회장을 비롯 18개 지회장들과 사무국장들, 감사들, 이현숙 대한노인회 정책위원(백세시대 대표) 등이 참석했다.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는 9월 28일, 춘천 세종호텔 소양홀에서 2020년 하반기 임원회의를 개최했다.

회의 시작에 앞서 참석자들은 연단의 대형화면을 통해 24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행한 문재인 대통령 축하 영상 메시지를 시청했다.

김완식 강원연합회장은 인사말에서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회원 안전과 경로당 관리에 연일 수고가 많다”고 격려한 후 “서로 만나지 못하는 동안 쌓인 안부의 말씀도 나누고 노인회 활성화 방안도 같이 연구하는 유익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회를 맡은 황응구 강원연합회 사무처장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홍보를 한 뒤 올해 연기 및 취소된 사업과 내년으로 연기된 사업들을 보고 했다.

강원연합회는 제24회 강원도 노인의 날 행사는 취소하고 2021년 제25회 노인의 날 행사를 횡성에서 열기로 했다.

제1회 실버트롯대회와 제1회 요리경연대회는 올해 4/4분기에 개최키로 했다. 제22회 강원도 노인연날리기대회는 양구군에서, 강원도노인회장기 게이트볼대회는 강릉시에서, 제7회 강원도 세대공감 한궁대회는 인제군에서, 제9회 강원도경로당프로그램발표대회는 강릉시에서 내년에 각각 열기로 했다.

그밖에 제20회 대통령기 전국 노인게이트볼대회는 대전광역시에서, 제9회 전국 노인건강대축제는 광주광역시에서 내년에 각각 개최한다고 보고했다.

끝으로 참석자들은 10월 19일 실시하는 대한노인회 중앙회장 선거와 관련, 투표소 이동 등 참가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강원연합회는 10월 이후에 제2차 이사회를 열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