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성시 양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
경기 안성시 양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
  • 조종도
  • 승인 2020.10.1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조종도 기자] 경기 안성시 양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월 8일 양성면 소재 식당에서 생일을 맞이한 어르신 두 분을 모시고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심상돈 양성면분회장을 비롯해 마을이장, 부녀회장, 마을어르신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약 30여명이 참석했다. 생일을 맞이한 어르신을 모시고 점심식사를 대접하고 선물과 꽃바구니, 떡케이크를 증정한 후 사진관에서 장수사진 촬영도 진행했다.

권순광 양성면장은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라 올 해 두 번째 치러지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축소하여 진행하였지만, 이 자리가 이웃 간의 정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며 “오늘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실 수 있도록 자리 마련에 수고해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따뜻한 정이 살아있는 양성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재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의 생신을 축하드리고 더욱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을 돌아보고 살피는 일에 양성면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 모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심상돈 대한노인회 안성시 양성면분회장은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께 생신상을 차려드리는 것은 본인들뿐만 아니라 이를 지켜보는 사람들에게도 위로와 감동이 된다"면서 지역사회사회보장협의체에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