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푸드테크 스타트업 모집…12월 4일까지
농심, 푸드테크 스타트업 모집…12월 4일까지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10.2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제안’ 주제로 심사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농심이 식품산업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한 공모를 진행한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음식과 기술의 결합을 통해 생산과 유통의 혁신에 기여하는 아이디어가 최종선발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인다.

농심은 식품산업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농심 테크업플러스’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농심)
농심은 식품산업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농심 테크업플러스’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농심)

농심은 식품산업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농심 테크업플러스’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18년 첫 모집 이후 세 번째로 진행하는 이번 공모는 12월 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주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제안’으로 비대면, 홈코노미, 헬스케어 등 창의적인 제품과 서비스다.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4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내년 2월부터 약 6개월간 본격적인 사업 육성에 들어간다.

최종 선발된 팀은 최대 3억원 상당의 투자금, 사업화 지원금 1천5백만원, 농심과 사업협력 기회, 업무 공간 등을 지원 받게 된다.

농심은 매년 스타트업 육성 전문업체인 ‘퓨처플레이’와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농심은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예산, 임직원 멘토링, R&D 인프라 등을 지원하고, 퓨처플레이는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사업 육성 등 관련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타트업 성장을 함께 만들어간다.

한편, 농심은 열정과 비전을 갖춘 젊은 청년 사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지금까지 6개 스타트업 기업에 대해 투자를 진행했다. 간식 큐레이션 서비스를 하는 ‘스낵포’, AI 기반의 상권 분석 솔루션을 내놓는 ‘오픈업’, 3D 푸드 프린팅 기술을 가진 ‘요리로’, 차를 기반으로 새로운 음료 경험을 제공하는 ‘달차컴퍼니’, 가치소비 커머스 스타트업 ‘패신저스(비보트)’, 헬스케어 코디네이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진원온원’ 등이다.

특히, 스낵포는 농심의 투자 이후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40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해 스낵 정기배송 사업을 벌이고 있으며, 투자시점 대비 기업가치가 10배 이상 올라 추가 투자 유치도 준비 중이다.

농심 관계자는 "전통 식품산업의 한계를 뛰어넘는 제품, 서비스뿐만 아니라, 생산과 유통을 혁신할 수 있는 기술과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