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화장품 ODM 글로벌 1위 코스맥스와 협력
롯데홈쇼핑, 화장품 ODM 글로벌 1위 코스맥스와 협력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0.10.23 13: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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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식품 및 기능성 화장품 수요 증가…건강&뷰티 자체 경쟁력 강화
앞줄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박형규 리빙부문장, 김종영 마케팅부문장, 유형주 상품본부장, 코스맥스그룹 이경수 회장,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 코스맥스바이오 진호정 부사장, 코스맥스 박명삼 연구원장, 뒷줄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강재준 패션부문장, 이용환 OneTV부문장, 코스맥스엔비티 임재연 상무, 코스맥스바이오 강동균 이사, 정현묵 상무(사진=롯데홈쇼핑)
앞줄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박형규 리빙부문장, 김종영 마케팅부문장, 유형주 상품본부장, 코스맥스그룹 이경수 회장,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 코스맥스바이오 진호정 부사장, 코스맥스 박명삼 연구원장, 뒷줄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강재준 패션부문장, 이용환 OneTV부문장, 코스맥스엔비티 임재연 상무, 코스맥스바이오 강동균 이사, 정현묵 상무(사진=롯데홈쇼핑)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지난 22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ODM 기업 코스맥스그룹과 공동 상품개발과 마케팅 진행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를 비롯해,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 박명삼 연구원장, 진호정 코스맥스바이오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건강식품 및 뷰티 트렌드 연구 ▲자체 브랜드 개발 ▲기획 상품 론칭 ▲공동 마케팅 진행 등에 합의했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건강식품을 비롯해, 기능성 화장품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글로벌 1위 ODM 전문기업과 협업을 통해 상품 경쟁력 강화에 나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된 지난 3월부터 10월 21일 현재까지 롯데홈쇼핑의 건강식품 매출(주문금액 기준)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4% 증가했으며, 기능성 화장품(스킨케어) 매출은 4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양사는 롯데홈쇼핑의 상품 기획 노하우와 다양한 판매 채널, 코스맥스가 보유한 제조 기술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 개발에 나선다. 

앞서 지난 5월 코스맥스와 함께 선보인 최초의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 프렌치 콜라겐’에 이어 두 번째 상품을 내년 초 론칭 한다. 

‘프렌치 콜라겐’은 업계 최대 함량인 5000mg의 콜라겐을 담아 론칭 이후 5개월 만에 누적 주문금액 50억 원을 달성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두 번째 상품도 고함량, 고품질의 건강식품을 유통 단계를 줄여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프렌치 콜라겐’의 성공을 이어 간다는 계획이다. 또, 기능성 뷰티 기획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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