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전국노인자원봉사 온라인 기념식 개최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전국노인자원봉사 온라인 기념식 개최
  • 조종도
  • 승인 2020.11.1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자 및 단체 15명에 복지부 장관 표창

박노숙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박노숙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이 환영사를 발표하고 있다.

 

[백세시대=조종도 기자]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회장 박노숙)는 11월 9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2020년 전국노인자원봉사 온라인 기념식’을 개최했다.

‘존경과 사랑이 함께하는 사회, 활기찬 노인자원봉사’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기념식은 복지부가 주최하고 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자를 50여 명으로 제한하고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이날 기념식에서 노년의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봉사활동을 통해 자아실현을 한 노인자원봉사자 및 단체 15명에게 복지부 장관 표창이 수여됐다.

전국자원봉사 온라인 기념식에서 표창을 받은 유공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전국자원봉사 온라인 기념식에서 표창을 받은 유공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노인자원봉사 영상공모전 시상에서는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이 복지부 장관상인 ‘금상’을 수상하였고, 협회장상인 ‘은상’ 및 ‘동상’은 수정노인종합복지관 외 5개 기관이 수상하였다. 이외에도 온라인 사전신청 이벤트, 영상공모작 상영, 사례발표, 응원한마디 등의 행사가 진행되었다.

박노숙 노인종합복지관협회 회장은 “전국노인자원봉사 온라인 기념식을 통해 자원봉사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선배시민으로서 경험과 지혜를 지역사회에 나누고, 사회공헌 할 수 있는 노인자원봉사 활동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