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인력개발원,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인증 획득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인증 획득
  • 배성호 기자
  • 승인 2020.11.17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익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이 ISO 37001 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반부패 문화 정착 등 지속적인 개선 노력 인정받아

[백세시대=배성호 기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강익구)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국제인증을 획득했다고 11월 17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6년 제정한 부패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인 ISO 37001은 심사를 거쳐 국제표준에 맞는 체계적이고 투명한 시스템을 갖춘 조직에게 수여된다.

그간 개발원은 내‧외부 이해관계자에 대한 부패방지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반부패 인프라 확충에 힘써왔다. 부패방지방침을 제정해 부패 금지와 반부패 문화 정착, 부패방지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 등에 대한 기관장 의지를 표명했다.

또 ‘2020년 KORDI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실무 TF’를 구성‧운영해 부서별 부패리스크를 사전 진단한 후 개선활동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조직, 리더십, 기획, 지원, 운영, 성과평가, 개선 등 부문에서 부패리스트 경감을 위한 부패방지 매뉴얼 및 절차서를 운영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개발원은 이번 심사에서 △기관장의 강력한 반부패 실행의지 및 전 직원의 높은 참여도 △다양한 부정부패 신고시스템 구축 △부패사건 발생 제로(Zero)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ISO 37001 국제인증을 받았다.

개발원은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이 조직 전반에 정착, 활용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교육과 모니터링 등 반부패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강익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은 “청렴한 조직문화를 최우선으로 해 준법경영 및 윤리경영을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려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