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재 제5대 대한노인회 용인시 기흥구지회장 취임식
조영재 제5대 대한노인회 용인시 기흥구지회장 취임식
  • 김순근 기자
  • 승인 2020.11.1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영재 지회장이 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조영재 지회장이 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취임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 이정표 기흥구청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조영재 지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취임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 이정표 기흥구청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조영재 지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조 지회장 "언택트 시대에 맞춰 노인 정보화교육에 힘쓸 것"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조영재 제5대 대한노인회 경기 용인시 기흥구지회장이 11월 4일 취임식을 가졌다.

조영재 지회장은 제5대 지회장 선거에 단독 출마해 지난 9월 24일 대의원 서면의결로 진행된 선거에서 92.3%의 압도적 동의로 인준 받아 재선됐다.

기흥노인복지관 4층 대강당에서 열린 이날 취임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 이정표 기흥구청장, 박진영 용인세브란스병원 기획관리실장, 황태우 서울헬스케어허브 이사장, 한주식 지산그룹회장, 임형규 복지관장과 지회 이사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거행했다.

이사회를 겸한 이날 행사는 사전 방역과 함께 발열체크, 손소독,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조영재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노인이 행복해야 국민이 행복하다”고 강조하고 “앞으로 4년간 노인의 행복한 삶 영위를 위해 노인건강, 특히 치매 예방에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조 지회장은 “기흥구치매안심센터와 용인세브란스병원과의 협업을 통해 무료로 검진을 받을 수 있게 하고, 언택트 시대에 맞춰 노인 정보화교육에 힘써 각 분회별로 시행할 계획”이라며 구체적인 추진 방안도 설명했다.

지난 4년간 공을 들여 현재 추진 중에 있는 지회 회관 건립에도 “최선을 다해 임기내 마무리 짓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백군기 시장을 비롯한 협력병원 관계자 등 내빈들도 축사를 통해 조영재 지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지회장이 밝힌 주요 추진 정책에 공감하며 적극 동참하며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조영재 지회장은 코로나19로 242개 경로당 회장들과의 전체 만남 대신 10월 7일부터 20일까지 15개 분회별로 순회 모임을 갖고 감사의 뜻을 담은 재임 인사를 전하며 역점 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