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공주시지회, ‘공주형 푸드플랜’ 행사로 지역먹거리 기부받아
대한노인회 충남 공주시지회, ‘공주형 푸드플랜’ 행사로 지역먹거리 기부받아
  • 이수연 기자
  • 승인 2020.11.19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공규 지회장(왼쪽)과 류승용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세시대=이수연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공주시지회(지회장 박공규)는 11월 1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민관이 함께하는 ‘공주형 푸드플랜 함께 만들기’ 행사를 통해 한돈과 제철 농산물 등 지역 먹거리 꾸러미 박스를 기부받아 423개 경로당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공주시가 주최하고 공주시먹거리사업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속가능한 지역먹거리 순환 체계를 만들고자 시행되는 ‘공주형 푸드플랜’ 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박공규 지회장과 류승용 농업기술센터 소장을 비롯해 공주시여성의용소방대 및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 한국걸스카우트공주지회, 공주시자원봉사회 등 민간단체가 참여했다.

행사를 통해 대한한돈협회 공주시지부는 한돈 4200㎏과 마늘, 대파 등 제철 농산물로 구성된 농산물 꾸러미 박스를 포장해 관내 경로당 423군데에 전달했다.

류승용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행사를 통해 우리 시의 균형적인 먹거리 공급과 이용을 장려하길 바라고, 지역사회의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하는 공주형 푸드플랜이 조속히 정착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공규 지회장은 “공주시민의 지역농산물 이용 확대를 위한 행사에서 어르신들에게 지역농산물과 바른 먹거리를 제공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공주형 푸드플랜의 성공적인 안착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