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강원 홍천군지회, 세대공감 프로젝트 ‘3세대가 쓰는 1세대 어르신 자서전’ 발간
대한노인회 강원 홍천군지회, 세대공감 프로젝트 ‘3세대가 쓰는 1세대 어르신 자서전’ 발간
  • 이수연 기자
  • 승인 2020.11.2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형주 지회장(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이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백세시대=이수연 기자] 대한노인회 홍천군지회(지회장 이형주)는 11월 14일 지회 3층 강의실에서 2020 세대공감 프로젝트 3세대가 쓰는 1세대 어르신들의 자서전 ‘영광의 삶, 아름다운 여정’ 책자 발간 발표회를 개최했다.

2020 세대공감 프로젝트는 지난 5월 중앙회 공모사업을 통해 신청‧선정되었으며 7월부터 11월까지 약 5개월에 거쳐 사업을 운영했다.

프로젝트를 통해 1세대 어르신들은 3세대 청소년들에게 오늘날 대한민국의 풍요와 영광이 이루어진 한국전쟁의 비극과 월남전 참전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청소년들은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진지하게 청취한 후 글로 옮겼고, 발표회를 통해 발간된 책을 소개하고, 3명의 학생이 각자 청취한 어르신들의 삶에 관해 발표했다.

이형주 지회장은 “코로나19 상황 때문에 책자 발간을 몇 차례 연기하는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발간에 힘써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린다”며 6.25한국전쟁 참전유공자 홍천지회, 대한민국 고엽제전우회 홍천군지회, 홍천청소년수련관 둥글레 동아리 학생 등 관계기관에 감사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