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복 터진’ 하이트진로,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 수상
‘소통 복 터진’ 하이트진로,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 수상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11.2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류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브랜드콘텐츠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 수상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하이트진로가 SNS상에서 소비자와의 활발하고 긴밀한 소통으로 시상식에서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일방적인 정보전달을 지양하고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한다는 점이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인정받았다.

하이트진로는 제13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주류부문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과 ‘브랜드콘텐츠부문 대한민국 공감 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제13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주류부문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과 ‘브랜드콘텐츠부문 대한민국 공감 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제13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주류부문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과 ‘브랜드콘텐츠부문 대한민국 공감 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시상식에서 8회 연속 대상 수상을 비롯해 ‘대한민국 SNS대상’, ‘소셜아이어워드’등 대표적인 디지털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SNS 소통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하이트진로는 일방적 정보 전달이 아닌, 경험요소를 더해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 콘텐츠를 확산하는 양방향 소통 채널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최근에는 하이트진로만의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하는 두꺼비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인스타그램 콘텐츠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코로나 19시대의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한 두꺼비의 허당미 넘치는 일상 콘텐츠가 MZ 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소비자층의 공감대를 자극한다는 평이다.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SNS채널 등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들과 서로 소통하며 하이트진로만의 특별한 경험을 공유하고 브랜드 선호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통이 활발해짐에 따라 SNS 등 온라인을 활용한 소통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어, 소비자들과 긴밀히 소통하고자 노력해 온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하이트진로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과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소통·마케팅 관련 시상식이다. 총 350여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SNS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을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