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 ‘올리고’와 고주파 의료기기 기증식 가져
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 ‘올리고’와 고주파 의료기기 기증식 가져
  • 김순근
  • 승인 2020.11.3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주파 의료기기 기증식. 왼쪽부터 임소남 남구지회장, 전영태 수성구지회장, 이재민 중구지회장, 김순호 전 수성구 의원, 이장기 연합회장, 하정용 북구지회장, 홍달식 서구지회장, 김해동 달서구지회장.
고주파 의료기기 기증식. 왼쪽부터 임소남 남구지회장, 전영태 수성구지회장, 김재민 중구지회장, 김순호 전 수성구 의원, 이장기 연합회장, 하정용 북구지회장, 홍달식 서구지회장, 김해동 달서구지회장.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회장 이장기)는 11월 25일 연합회에서 의료기기 전문기업 ‘올리고’와 고주파 의료기기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올리고가 코로나19로 외출 등이 제한되고 활동량이 줄어드는 등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의 기력회복과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했다.

이장기 연합회장을 비롯해 구군지회장, 업체 관계자, 김순호 전 대구 수성구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 기증식에서 올리고측은 총 10대(총 3000만원 상당)의 ‘올리고365’를 연합회및 8개 구군지회에 각 1대씩 전달하고 중앙회에도 1대를 기증했다.

업체 관계자는 기증식에서 “올리고365는 고주파 에너지가 인체 뼛속까지 침투해 39~45℃의 몸 속 심부열을 발생시켜 반복적으로 마사지 하듯 전달됨으로써 혈액순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통증 완화 요법을 제공한다”고 설명하고 “발만 올려놓고 하루 30분 정도 사용하면 통증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등 가정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으니 기력회복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리고365 체험모습.
올리고365 체험모습.

이번에 기증된 제품은 젬텍과 올리고가 4년의 연구 끝에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에 성공해 특허받은 기술로 식약처 인증을 받았으며, 무엇보다 전문 의료기관에서 암치료에 쓰는 고주파 치료기를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크기를 소형화하고 누구나 손쉽게 작동할 수 있도록 간편하게 제작해 특히 노년층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장기 연합회장은 감사함을 표하고 “건강이 가장 중요한 시기인 만큼 대구 어르신들은 올리고365를 잘 활용해 모두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업체 관계자는 “이번 기증건을 계기로 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와 지속적인 교류를 추진해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과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후원의 손길을 더욱 증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