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 각종 평가서 장관상 등 잇단 수상 '경사'
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 각종 평가서 장관상 등 잇단 수상 '경사'
  • 김순근
  • 승인 2020.12.3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종재 지회장(앞줄 왼쪽 두번째)와 김미영 사무국장(왼쪽 세번째)이 경로당활성화사업 최우수상과 노인일자리 평가 우수기관상을 들어보이며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지회장 우종재)가 올해 상복이 터졌다.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잇따라 수상을 해 잔치 분위기다.

지회는 지난 9월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전국 노인일자리 평가’에서 공익활동형 부문 우수기관에 선정되며 수상의 물꼬를 텄다.

이어 온석저수지 관리 및 책냉장고 관리운영, 행복나눔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는 온석지 봉사클럽이 12월 4일 충남연합회 주관 ‘2020 노인자원봉사클럽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받았다. 온석지 봉사클럽은 또 12월 16일 2020년 노인자원봉사클럽 우수사례경진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노인재능나눔사업에서도 돋보인 성과를 일궜다. 12월 24일 노인지원재단에서 실시한 재능나눔사업 과보고대회에서 공모전 분야에서 ‘추억의 사진관 활동’(사진공모전) 및 ‘이·미용 및 복약지도’(신규사업 창의적 방안)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또, 12월 24일 충남연합회 주최 2020년 경로당활성화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25일에는 충남연합회 취업지원센터 평가에서도 취업지원 실적 목표 달성으로 충남연합회장 표창을 받았다.

우종재 지회장은 “최근 연이은 성과는 노인복지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리 어르신들과 임직원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자랑스런 서산의 노인으로 존경받으며 아름다운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