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시대 '시니어 디지털교육' 신청하세요.
백세시대 '시니어 디지털교육' 신청하세요.
  • 배성호 기자
  • 승인 2020.12.31 20:12
  • 호수 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역량교육 경기 사업단’과 공동 진행

코로나 시대 생존을 위해 디지털은 필수 

수강료 무료… 전문강사가 온라인 강의

경기 수원에 사는 A어르신은 2021년도 노인일자리를 신청하느라 애를 먹었습니다. 백세시대에 게재된 참여 모집 공고를 보고 동사무소에 전화를 걸어 참여기관을 확인하고 직접 가서 신청까지 하는데 몇 일 걸렸던 것입니다. 반면 B어르신은 10분 만에 신청을 끝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공고에 적힌 온라인접수처에 들어가 원하는 일자리를 뚝딱 신청한 것입니다. A어르신이 스마트폰으로 노인일자리 사업 정보를 얻고 접수까지 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디지털역량교육’이 있었습니다. 어르신 맞춤형으로 진행되는 전문강사의 강의를 그것도 무료로 수강해서 가능했다는 것입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노인들의 디지털활용 능력은 더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습니다. 대한노인회 각 시도 연합회는 경로당에 무선인터넷을 설치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환경이 조성된다 해도 정작 어르신들이 사용하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 되고 본인의 생활까지도 위협하게 됩니다.

이에 백세시대는 전국민 디지털역량교육 경기도 사업단과 함께 온라인으로 ‘코로나 시대 생존을 위한 시니어 디지털 교육’을 실시합니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디지털은 정말 모르겠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대상입니다. 온라인으로 교육이 실시되기 때문에 주변 사람의 눈치를 볼 필요가 없습니다. 주변 친구들 가운데 디지털을 잘 다루는 분이 있어 부러워만 했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고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강의도 시니어 교육 전문가가 맡습니다. 이번 강좌를 진행할 곽은지 강사는 여의도어르신복지센터에서 컴퓨터 교육을 하고 있는 자타공인 시니어 디지털 교육 전문가입니다. ‘욜디-컴퓨터 인터넷 기초강의’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시니어 대상 컴퓨터 교재도 집필한 바 있습니다. 

곽은지 강사는 “어르신, 컴맹이라고 두려워하지 마세요”라면서 “저는 이미 수백 명의 어르신들을 컴맹에서 탈출하도록 도운 경험이 있어요. 저만 따라 오시면 쉽고 재미있게 배우실 수 있을 거예요”라고 말합니다.

수업은 2021년 1월 20~22일 3일간,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 진행됩니다. 1일차에는 컴퓨터, 2일차는 스마트폰, 3일차는 유튜브를 주제로 수업할 예정입니다. 디지털 시대 생존에 꼭 필요한 주제를 짧은 시간에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