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 목포대 평생교육원과 어르신 취업지원 업무협약
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 목포대 평생교육원과 어르신 취업지원 업무협약
  • 이수연 기자
  • 승인 2021.01.2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이수연 기자] 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회장 배기술) 전남광역취업지원센터(센터장 임광민)는 1월 21일 목포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백지숙)과  어르신 사회 참여와 취업 교육 및 알선 지원체계 구축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목포대 평생교육원 소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기관은 ▷노인에 대한 공동연구 및 교육과정 개발 ▷전문적인 노인 소양 및 직무교육에 관한 사항 ▷적합한 전문인력 양성 및 발굴지원 ▷취업과 관련한 제반업무 적극 지원 및 협력에 관한 사항 등 협약내용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기존에는 광주광역시 소재 교육기관만 이수할 수 있었던 일반 경비원 신임 교육을 2021년부터 목포에서도 가능하게 돼 인근 시‧군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교육과정을 제공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게 됐다.

임광민 센터장은 “그동안 일반경비 교육을 실시하는 기관이 광주에 있어 우리 지역 어르신들이 경비교육 이수증을 취득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시간도 줄이고 경제적으로도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현장에 맞는 취업인프라 구축에 더욱 노력해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지숙 원장은 “양 기관이 힘과 뜻을 모아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어르신들을 위한 교육을 지속하고, 양질의 노인일자리를 발굴해 어르신 취업에도 적극 노력하겠다”며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을 꾸준히 개발해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