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감동’ 보람상조, 3년 연속 상조서비스 1위 선정
‘고객 감동’ 보람상조, 3년 연속 상조서비스 1위 선정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1.2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부모 내 형제처럼’ 고객 중심,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보람상조의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슬로건이 다신 한 번 빛을 발했다. 보람상조는 ‘2021 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3년 연속 상조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보람상조가 ‘2021 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3년 연속 상조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사진은 2021 고객감동경영대상을 수상한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사진=보람상조)
보람상조가 ‘2021 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3년 연속 상조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사진은 2021 고객감동경영대상을 수상한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사진=보람상조)

보람상조는 고객 중심,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며 연중무휴 24시간 긴급 서비스콜과 전국 21개 고객만족센터를 운영해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지향하고 있다. 또한 전문성 높은 고품질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소비자의 서비스 만족감도 증진시키며 국내 상조문화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특히 보람상조는 고객 권익 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상조 회사의 폐업에 따른 고객들의 피해를 방지하는 ‘내 상조 그대로’ 서비스 참여 등 지속적으로 고객 보호를 위한 다양한 제도와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

더불어 보람상조는 장례가 끝난 후에도 남아 있는 이들의 아픔에 공감하고 고인을 기리기 위해 지난 2003년 업계 최초로 ‘보람상조 사이버추모관’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추모앨범과 추억 보관함, 하늘편지 등 고인과의 추억을 담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 디지털 시대에 맞는 특별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에 좋은 피드백을 받고 있다. 사이버추모관은 보람상조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최철홍 회장은 “소중한 이를 잃은 고객분들의 아픈 마음을 내 가족과 같이 정성을 다해 위로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한 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에게 더 큰 감동과 위로를 전달하기 위해 서비스 품질 향상은 물론 소비자 권익 보호와 올바른 상조 문화 조성에도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2021 고객감동경영대상’은 고객만족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하며 소비자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한 기업과 기관을 격려하고자 제정됐다. 한국지속경영평가원 주관, 한국언론인협회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