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파리바게뜨, 가정간편식 새 라인 ‘아시안 퀴진’ 론칭
SPC 파리바게뜨, 가정간편식 새 라인 ‘아시안 퀴진’ 론칭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2.17 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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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안 푸드 라인, 기존 서양식 라인과 이원화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파리바게뜨가 가정간편식 ‘아시안 푸드’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파리바게뜨는 외식사업 노하우를 접목해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선보일 방침이다.

파리바게뜨가 자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브랜드인 ‘퍼스트 클래스 키친’의 새로운 라인으로 ‘아시안 퀴진’을 론칭한다.(사진=SPC그룹)
파리바게뜨가 자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브랜드인 ‘퍼스트 클래스 키친’의 새로운 라인으로 ‘아시안 퀴진’을 론칭한다.(사진=SPC그룹)

SPC그룹 파리크라상의 파리바게뜨는 자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브랜드인 ‘퍼스트 클래스 키친’의 새로운 라인으로 ‘아시안 퀴진’을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전문 셰프 출신 연구진의 노하우를 담아 요리의 맛과 풍미는 유지하면서도, 조리 과정은 최소화해 간편식의 장점을 살렸다.

주요 제품은 △바삭하게 튀겨낸 프라이드 치킨을 취향에 따라 매콤달콤한 닭강정 소스에 찍어서 먹는 ‘매콤달콤 순살치킨’ △매콤한 깐풍소스에 바삭하게 튀긴 닭고기튀김을 버무려 맛깔나게 즐기는 ‘정통 깐풍기’ △쫄깃한 면발에 양파와 돼지고기, 춘장을 듬뿍 넣어 불 맛 가득 볶아 낸 ‘정통 짜장면’ 등이다.

이번 출시를 계기로 파리바게뜨는 ‘퍼스트 클래스 키친’을 서양식을 다루는 ‘웨스턴밀’ 라인과 아시안 스타일의 푸드를 아우르는 ‘아시안 퀴진’ 라인으로 나누어 운영, HMR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 세계의 다양한 음식문화들을 고객들이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게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파리크라상의 외식브랜드인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브랜드 ‘라그릴리아’와 아시안 누들&라이스 브랜드 ‘스트릿(StrEAT)’의 제품 운영 노하우와 경험을 살려 더욱 다양한 HMR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간편식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회사의 외식사업 경험과 연구개발(R&D) 강점을 활용해 식사용 제품군을 강화할 것”이라면서 “앞으로 서양식은 물론 태국, 인도 등 다양한 아시안 푸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퍼스트 브랜드 키친’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10월 ‘셰프가 만든 간편한 한 끼 식사’라는 슬로건으로 ‘퍼스트 클래스 키친’ 브랜드를 론칭하고, ‘함박 스테이크 라이스’, ‘치킨&쉬림프 로제 파스타’, ‘양송이스프&브레드볼 키트’ 등 서양식 중심의 제품 13종을 선보였다. 론칭 3개월 만에 일평균 판매량이 5배 가까이 늘어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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