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한국건축물성능관리원 업무협약
대한노인회-한국건축물성능관리원 업무협약
  • 조종도
  • 승인 2021.02.1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복지 시설물 성능 개선, 관련분야 노인취업 지원에 협력

김호일 대한노인회장이 한국건축물성능관리원 이창균 원장(왼쪽)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호일 대한노인회장이 한국건축물성능관리원 이창균 원장(왼쪽)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세시대=조종도 기자] 대한노인회와 한국건축물성능관리원(AHVACA)은 2월 17일 노인을 위한 건축물의 성능 구현과 성능 개발 및 인력양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노인복지 관련 시설물 및 기계설비의 유지관리와 성능점검 지원 ▷대한노인회 회원의 관련사업 취업·고용 지원 ▷노인을 위한 건축물 성능개선을 위한 공동연구 및 인력양성 교육 등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은 2015년 파리기후협약 이후 전 세계적 탄소 절감 목표 강화와 함께 정부의 2050년 탄소중립 실현과 궤를 함께하는 것으로서, 건축물 성능관리 및 개선을 통해 에너지 절감과 탄소 배출량 감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호일 회장은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코로나19의 확산을 완화하기 위해서라도 환기 시설 등의 정비가 필요하다”면서 “보일러 폭발 사고, 에어컨 화재 사고 등 각종 기계설비 관련 사고를 방지하는데도 협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창균 한국건축물성능관리원 원장은 “노인복지 관련 시설물의 유지관리 및 성능 개선과 함께 이와 관련된 인력양성 교육을 통해 대한노인회 회원의 취업·고용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