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남 순천시지회, 경로당 지도관리사 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전남 순천시지회, 경로당 지도관리사 교육 실시
  • 차지원 기자
  • 승인 2021.02.2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 대한노인회 전남 순천시지회(지회장 김영수)는 2월 17일, 18일 지회 4층 대강당에서 경로당 지도관리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24개소 분회장 등 60여명이 참석했으며, 순천시 김청수 복지국장과 위영애 노인장애인과장도 자리를 함께했다.

김영수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로당 지도관리사를 양성해 복지증진과 함께 경로당과 분회가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지도관리사 사업단이 구성됐다”고 소개하고 “시대변화에 따라 경로당 운영 또한 구습을 탈피해 전문성과 더 높은 도덕성을 요구하는 시기인 만큼 꾸준한 실력양성과 봉사 정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지회장은 특히 “어려운 제정에서도 경로당 지도관리사가 제도화 될 수 있도록 배려해주신 허석 시장님과 허유인 시의장님 등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청수 복지국장은 “김영수 지회장께서 취임 인사차 순천시를 방문한 자리에서 어르신 복지향상을 위해 건의한 내용들이 경로당 지도관리사 사업단이라는 결실을 맺었다”며 “지회가 더욱 발전하고 사업단의 성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교육에서 강복환 전 충남교육감이 시대변화에 따른 지도자의 역활과 자세 등을 강의하고, 박종혜 한국 고령사회교육원 원장이 고령사회노인문제, 경로당 지도사의 역할 및 품격 등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차지원 기자/순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