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스타트업캠프 5기 성과 발표회 개최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5기 성과 발표회 개최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3.1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우수팀 업무공간 1년 무상 지원 혜택
KT&G가 지난 17일 ‘상상스타트업캠프’ 5기 수료자들의 성과 발표회 ‘더 데뷔’를 서울 성수동 소재 ‘KT&G 상상플래닛’에서 개최했다.(사진=KT&G)
KT&G가 지난 17일 ‘상상스타트업캠프’ 5기 수료자들의 성과 발표회 ‘더 데뷔’를 서울 성수동 소재 ‘KT&G 상상플래닛’에서 개최했다.(사진=KT&G)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KT&G는 지난 17일 ‘상상스타트업캠프’ 5기 수료자들의 성과 발표회 ‘더 데뷔(THE DEBUT)’를 서울 성수동 소재 ‘KT&G 상상플래닛’에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날 수료팀 중 10개 팀이 그동안 준비한 사업 모델과 성과를 발표했다.

‘상상스타트업캠프’는 총 14주간의 실전 창업과정을 운영하는 KT&G의 청년창업 지원 사업이다.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가를 선발한다.

‘더 데뷔’는 전체 과정 종료 후 참가자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창업가로서의 첫 출발을 응원하는 자리다. KT&G는 지난해 12월 ‘상상스타트업캠프’ 5기 참가자 20개 팀을 선발해 사회혁신 스타트업을 론칭하는 전 과정을 지원해왔다.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5개 우수팀은 ‘상상플래닛’ 업무공간을 1년 동안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사업 아이템 관련 홍보 혜택도 받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를 대비해 총 3개 층으로 공간을 분리해 진행하였으며, 오프라인 발표와 온라인 생중계도 병행하여 집합 인원을 최소화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정부의 방역수칙을 준수했다.

KT&G 관계자는 “KT&G는 그동안 청년실업 문제 해결과 일자리 창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상상스타트업캠프’를 통해 더 많은 청년 창업가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응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는 ‘상상스타트업캠프’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2017년 첫 론칭 이후 총 5기수 운영을 통해 배출된 창업가들의 총 매출은 약 100억원에 달하며, 정부 지원 ‘사회적기업육성사업’에 총 31개팀이 진입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러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9년에는 ‘사회적 기업가 육성 유공자’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