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슈퍼콘‧해태 마루시리즈, 오마이걸 공동모델 발탁
빙그레 슈퍼콘‧해태 마루시리즈, 오마이걸 공동모델 발탁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3.1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수 후 양 사간 첫 공동 마케팅
빙그레가 자사 제품 슈퍼콘과 해태아이스크림의 마루 시리즈의 모델로 걸그룹 오마이걸을 발탁했다.(사진=빙그레)
빙그레가 자사 제품 슈퍼콘과 해태아이스크림의 마루 시리즈의 모델로 걸그룹 오마이걸을 발탁했다.(사진=빙그레)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걸그룹 오마이걸이 빙그레와 해태아이스크림의 얼굴이 된다. 빙그레는 자사 제품 슈퍼콘과 해태아이스크림 마루 시리즈의 모델로 걸그룹 오마이걸을 발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광고모델 발탁은 빙그레가 해태아이스크림을 지난해 10월 인수를 마무리 한 뒤 처음으로 펼치는 공동 마케팅이다. 한 모델을 양사 대표 제품의 모델로 활용하면서 회사 간 융합 및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빙그레에 따르면 이번 오마이걸 모델 발탁은 온라인에서 맺어진 인연으로 시작됐다. 오마이걸의 멤버인 미미가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서 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먹방 영상에 빙그레 슈퍼콘이 수차례 등장하면서 호감을 나타냈다.

이에 빙그레 마케팅에서는 댓글을 통해 감사인사를 전하는 한 편 오마이걸 소속사 사무실로 아이스크림 냉동고와 제품을 보냈다. 미미는 아이스크림 냉동고와 함께 찍은 사진을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서 양측의 랜선 인연이 맺어지게 된 것이다.

해태아이스크림도 오마이걸의 유아와 인연이 있다. 과거 해태아이스크림의 체리마루 CF에 등장한 체리마루 캐릭터가 유아의 얼굴과 비슷해 팬들 사이에서 ‘인간 체리마루’라는 별명이 생겼다. 해태아이스크림도 이런 이유로 오마이걸을 광고 모델로 염두에 두고 있었는데 마침 빙그레와의 인연도 있어 두 회사가 공동 마케팅을 펼치게 된 계기가 됐다.

양사는 슈퍼콘과 마루 시리즈 제품에 오마이걸의 모습을 담은 스페셜 패키지를 3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또 오마이걸이 출연하는 두 제품의 광고영상은 4월초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광고 콘셉트는 슈퍼콘이 그동안 해왔던 슈퍼콘 댄스와 노래를 벗어나 스토리텔링이 가미된 흥미진진한 내용의 영상으로 계획하고 있다.

빙그레 마케팅 담당자는 “무엇보다 우리의 제품을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모델 계약까지 할 수 있게 되어 가장 의미가 크게 느껴진다”며 “해태아이스크림 인수 이후 첫 공동 마케팅을 기획한 만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슈퍼콘, 마루 시리즈 두 제품 모두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