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연합회, 경기사회서비스원과 ‘노인복지향상’ 업무협의
대한노인회 경기연합회, 경기사회서비스원과 ‘노인복지향상’ 업무협의
  • 김순근
  • 승인 2021.03.19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한 연합회장(앞줄 가운데)이 간담회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연합회(회장 이종한)는 3월 12일 연합회 3층 회의실에서 경기도사회서비스원(원장 이화순)과 노인복지향상 관련 업무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종한 연합회장 주재하에 진행된 간담회에는 연합회에서 고대영 사무처장, 이강호 총무국장, 박대신 기획운영국장, 김용웅 경로당광역지원센터장, 이상권 노인취업지원센터장, 윤달현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장, 박영희 북부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장이 참석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에서는 안태용 기획예산팀장, 김재기 노인일자리지원센터장, 김미나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장, 오행남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 관장이 참석해 경기도 어르신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 발굴을 논의하고 양측의 조직과 예산, 업무추진계획을 설명하는 등 의견을 교환했다.

이종한 연합회장은 “사회서비스원과 경기연합회와의 이번 간담회는 매우 뜻 깊은 회의”라며 “1000만 노인시대를 앞두고 있어 노인 문제는 누군가가 해결해야 할 과제인 만큼 노인복지를 위해 모두가 노력해야 할 때임을 알고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연합회와 사회서비스원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경기도노인인권보호 및 돌봄 기본권 마련을 위한 협약체결, 경기도노인일자리관련 홍보콘테츠등 제작 협조, 노인전문심리상담시간 24시간 확대 등 추후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분야별 포럼 등 실무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