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세종특별자치시지회, 분회장 회의서 앨리스치과와 업무협약 등
대한노인회 세종특별자치시지회, 분회장 회의서 앨리스치과와 업무협약 등
  • 최은진
  • 승인 2021.04.0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최은진 기자] 대한노인회 세종특별자치시지회(지회장 장 영)는 3월 25일 지회 4층 대강당에서 제1차 분회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13개 읍면동 분회장, 앨리스치과의원(대표원장 황성익)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서면으로 진행한 제1차 이사회 결과를 보고와 2021년도 서면 정기총회 개최 및 협조 사항을 안내했다. 또한 1사분기 읍면동 분회 운영비 교부와 지회비 납부 안내가 있었다. 

먼저, 지회 취업지원센터가 진행하는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활동시 코로나19관련 주의 사항 등을 전달했으며, 경로당관리부사업으로 SK트리켐 기탁 보행보조기 지원, 인재육성 평생교육원 연계 성인문해교실 운영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이어서 노인자원봉사센터는 90개 클럽 구성 및 활동을 목표로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7개월동안 활동 계획을 공지했다. 클럽들은 어울림 자전거 청결봉사, 뜨개, 텃밭관리, 상담과 말벗봉사, 어린이 안전지역방법, 과일청 만들기 다양한 분야에서 공익 활동을 펼치게 된다. 

장 영 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1년여 간 지회 사업 시행과 경로당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건강하게 이겨내주길 바란다"당부하며 "지회 차원에서는 세종시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업무 협조를 통해 어르신들을 위한 체육시설을 확충하고 여가 프로그램 지원을 확대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롬동 앨리스치과의원과 어르신 치아건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