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세종특별자치시지회, SK트리켐(주)로부터 보행 보조기 전달받아
대한노인회 세종특별자치시지회, SK트리켐(주)로부터 보행 보조기 전달받아
  • 최은진
  • 승인 2021.03.3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최은진 기자] 대한노인회 세종특별자치시지회(지회장 장 영)는 3월 26일 'SK트리켐(주) 사랑의 실버카 전달식'을 가졌다. 노인회 2층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장영 지회장, 김은희 사무처장, 박철환 관리부장, 최재영 SK트리켐 매니저, 김은영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팀장, 이상덕 대리 등이 참석한 가운데 500여만원 상당의 어르신 보행 보조기 40여대를 기증받았다.

장 영 지회장은 "무릎 연골 손상과 관절통으로 겪게 되는 보행의 어려움은 산통 못지 않지만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유모차를 재활용하는 어르신들도 있다"며 "관내 경로당 회원 1만 3200여명 중에서 수혜자를 선정해 지급할것이다. 어르신 신체에 맞는 보행보조기를 지원받는 어르신들은 복권 당첨에 준하는 기쁨을 느끼실테니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재영 SK트리켐 매니저는 "어르신을 위해 내구성이 좋고 안전성이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보행보조기로 활기차고 안전하게 활동을 하기실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영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팀장은 "SK트리켐은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을 지원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기업으로서 모범 사례가 되고 있다" 말했다. 

세종시 연동면 명학산업단지에 위치한 SK트리켐(주)은 2019년도부터 연동면 경로당 6곳에 혈압기를 지원하고 경로당 환경정화 봉사를 시작해 지회와 인연을 맺었다. 같은 해인 19년도부터 보행보조기 40여대를 해마다 지원해 3년 동안 총 1500여만원 상당의 보조기 120여대를 기증했다. 또한 SK트리켐은 지회와 지속적으로 연계하며 노인 인구가 많은 농촌 내 경로당 보수공사인 '실버RE:하우스', 소방안전을 위한 소화기와 화재경보기 보급 사업 등 다양한 사회 공헌 사업을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