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수협은행, 영화 ‘자산어보’와 수산물 소비 촉진 나서
수협중앙회-수협은행, 영화 ‘자산어보’와 수산물 소비 촉진 나서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1.03.3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일 수산인의 날 맞아 수산물에 대한 국민 관심 고조
수협중앙회와 수협은행이 영화 ‘자산어보’를 통한 범국민적인 수산물 소비촉진 운동에 나선다. (사진=수협)
수협중앙회와 수협은행이 영화 ‘자산어보’를 통한 범국민적인 수산물 소비촉진 운동에 나선다. (사진=수협)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수협중앙회와 수협은행이 영화 ‘자산어보’를 통한 범국민적인 수산물 소비촉진 운동에 나선다. 자산어보는 조선 후기 실학자 정약용의 친형인 정약전이 흑산도에 귀양 가 있는 동안 집필한 우리나라 최초의 어류학서로서 흑산도 근해의 수산동식물 155종에 대한 명칭/분포/형태/습성 및 이용 등에 관한 사실이 기록돼 있다.

수협은 오는 4월 1일 수산인의 날을 맞이해 수산물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수산물의 소비 촉진을 위해 메가박스와 손잡고 수산물 할인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메가박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고객 중 영화 ‘자산어보’를 관람한 관객 7,000명을 추첨해 국내산 수산물 전문 쇼핑몰인 수협쇼핑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1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수협쇼핑에서 수산물을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300명을 추첨해 영화 ‘자산어보’관람권을 증정한다. 할인쿠폰 및 관람권은 5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영화 개봉일인 이달 31일 부터 4월18일까지다. 

한편 수협은 4월1일부터 4월7일까지 해양수산부가 개최하는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통해 ▲전복 ▲오징어 ▲멍게 등 제철 수산물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영화 ‘자산어보’는 정약전이 자산어보를 집필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로 △왕의남자 △동주의 이준익 감독이 연출하고 배우 설경구, 변요한 등이 열연한 화제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