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컴프매 LIVE 2021’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컴투스, ‘컴프매 LIVE 2021’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3.3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의 선수단에 최적화된 환경으로 세팅… ‘나만의 구장’ 시스템 도입
컴투스가 ‘2021 KBO리그’ 개막을 맞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1’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사진=컴투스)
컴투스가 ‘2021 KBO리그’ 개막을 맞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1’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사진=컴투스)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컴투스는 ‘2021 KBO리그’ 개막을 맞아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1’(컴프매 LIVE 2021)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컴프매 LIVE 2021’은 유저가 KBO리그의 구단주 겸 감독이 돼, 구단의 모든 것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프로야구 원년부터 현재까지 모든 구단의 실제 경기 및 선수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사실적이고 정교한 구단 운영의 재미를 선사하며 오랜 시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프로야구 정규리그 개막 시즌에 맞춰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 ‘컴프매 LIVE 2021’은 유저가 자신의 입맛에 맞게 구장을 구축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핵심으로 내세웠다. 새롭게 도입된 ‘나만의 구장’은 구단주가 ‘타자 친화형’, ‘투수 친화형’, ‘밸런스형’ 등 자신의 선수단에 최적화된 환경으로 선택해 구장을 새롭게 세팅할 수 있다. 펜스 거리 및 마운드 높이 등 승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시설물까지 원하는 대로 변화시킬 수 있어, 한층 현실적이고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이 밖에 오는 ‘2021 KBO리그’ 정규 시즌의 실시간 정보를 기반으로 승부 예측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LIVE 모드’의 오픈을 예고했다. 유저는 오는 3일 개막일부터 실제 프로야구와 호흡하며 게임 플레이도 즐기면서 승부 예측을 통한 다양한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 맞춰 컴프매 LIVE 2021의 공식 홍보 모델도 공개됐다. 인기 치어리더 박기량이 그 주인공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게임의 대표 얼굴로 메인 화면 및 튜토리얼 등 다양한 영역에 노출될 예정이다.

컴투스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간단한 참여만으로 유저들의 선수단 육성에 도움을 줄 각종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게임에 매일 접속만 해도 대량의 게임 재화를 지급하는 ‘특별 출석 이벤트’를 비롯해 기존 및 신규, 복귀 유저 각각을 대상으로 한 역대급 보상 지급 프로모션까지 함께 선보이는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