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광명시지회, 제39기 노인대학 입학식
대한노인회 경기 광명시지회, 제39기 노인대학 입학식
  • 김순근
  • 승인 2021.04.0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광명시지회(지회장 박종애)는 4월 5일 지회 강당에서 박승원 광명시장, 박성민 광명시의회 의장, 노인대학 입학생 등이 가운데 제39기 부설 노인대학(학장 조재희) 입학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80여명의 입학생을 오전, 오후로 나눠 진행했다.

조재희 학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입학식은 코로나19로 지난 1년 동안 중단됐던 학사 일정을 다시 재개하는 자리”라며 “시대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배움이 지속되길 바라며 즐거운 교과 과정을 통해 일상생활의 활력도 찾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애 지회장은 격려사에서 “노인대학을 통해 삶이 활기차고 보람있고 행복하시길 바라며 배움의 기회를 놓치지 말고 모두 졸업하시기를 당부드린다”며 “노인들에게는 세상을 살아온 경륜, 노하우, 지혜가 있어 노인 1명이 사망하는 것은 큰 도서관 하나가 없어지는 것과 같다고 하니 자부심과 자신감을 갖고 열심히 배우고 익히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노인대학이 활성화되도록 적극 지원하고 노인정책 개발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입학식을 마친 노인대학은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월, 수일마다 운영되며 교양, 시사, 건강관리, 웃음치료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