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 ‘경로당 행복도우미’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 ‘경로당 행복도우미’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 박찬균
  • 승인 2021.04.15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신2리 경로당 김도술 회장
백신2리 경로당 김도술 회장
손주에게 영상편지를 보내니 답장이 왔다

 

 

 

 

 

 

 

 

 

 

[백세신문=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회장 황기주)의 ‘경로당 행복도우미 21명’은 각자 배정 받은 경로당을 순회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21명 중 정경오 행복도우미는 풍기, 상망동, 영주2동 경로당 18개소를 배정받아 세가지 영역의 코디네이터 활동을 하고 있다.

프로그램 코디네이터로서 ‘시니어 트롯’ 프로그램을 2월부터 기획 운영하고 있는데, 어르신들의 반응이 폭발적이다. 시니어 트롯은 경로당폐쇄기간동안 자택이나 마을정자 등에서 이동용 마이크를 이용해 평소에 즐겨 부르시던 ‘소양강처녀’, ‘내 나이가 어때서’, ‘찔레꽃’ 등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말한다. 마이크 사용은 철저한 소독과 1회용 덮개를 교체 후 사용하도록 한다.

자주 만나지 못하는 자녀들이나 친인척, 지인들에게 영상 편지를 보내 주기도 한다. 얼마 전 A경로당 회장님의 짧은 영상을 제작해 손주에게 영상편지를 보내주니 ‘할아버지가 보고 싶다’는 손주의 답장이 오기도 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자제와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는 가운데 ‘시니어 트롯’은 어르신들의 무료함과 갈증을 해소해주며 우울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작은 일이지만 어르신들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영주시지회 경로당 행복도우미 21명 모두가 보람을 느끼며 지금보다 더욱 더 행복한 경로당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