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제주연합회,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 위한 업무 협약
대한노인회 제주연합회,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 위한 업무 협약
  • 박찬균
  • 승인 2021.04.1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는 제주지방경찰청, 농협중앙회제주지역본부와 4월 13일 제주특별자치도경찰청에서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대한노인회제주특별자치도 박일홍 사무처장, 강인종 회장, 강황수 제주경찰청장,  강승표 농협중앙회제주지역본부장, 이창철 제주농협운영협의회의장, 이정열 제주경찰청 경비교통과장.
대한노인회 제주연합회는 제주지방경찰청, 농협중앙회제주지역본부와 4월 13일 제주경찰청에서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박일홍 연합회 사무처장, 강인종 연합회장, 강황수 제주경찰청장, 강승표 농협중앙회제주지역본부장, 이창철 제주농협운영협의회의장, 이정열 제주경찰청 경비교통과장.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제주연합회(회장 강인종)는 제주경찰청(청장 강황수), 농협중앙회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승표)와 4월 13일 제주경찰청에서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도내 65세이상 어르신 보행자 사고가 빈번함에 따라 어르신들의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경찰청과 제주농협에서는 어르신 보행안전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야광지팡이를 제주연합회에 전달해, 도내 경로당 회원 중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보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3개 기관은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기관 간 공동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식을 마친 강인종 연합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날로 늘어나는 어르신들의 교통사고를 조금이나마 예방하는 계기가 마련됐으면 한다. 우리 연합회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에 도움이 되는 정책들을 발굴해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