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 노인취업희망자 교육
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 노인취업희망자 교육
  • 이성구 기자
  • 승인 2021.04.19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지회 취업지원센터는 4월 14일 노인취업희망자 교육을 실시했다. 인사말하는 최경호 지회장.

[백세시대] 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지회장 최경호) 취업지원센터는 4월 14일 오전 10시부터 12시30분까지 소강당에서, 노인취업희망자 50명을 대상으로 취업의 기본자세와 안전교육 등을 실시했다.

최경호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100세 시대를 바라보는 지금의 어르신들께서 경제활동을 하려면 건강이 제일”이라며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일자리가 최선의 노인복지’라는 신념으로 지역 내 기업체 등과 연계해 취업 알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강조했다.

이번 교육은 ‘100세 시대 행복한 노후만들기’라는 주제로 김종순 노인 관련 전문 강사가 특강을 실시했고, ‘다시 일할 수 있음에 감사한 마음으로!’라는 주제로 송정동에 사는 김 모씨(69)가 취업성공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경북광역취업지원센터 김재호 센터장의 ‘노인취업에 대한 기본교육 및 안전교육’등 실무특강으로 마무리 했다.

구미시지회 취업지원센터는 60세 이상 구직을 희망하는 노인의 취업상담과 알선을 통해 노인의 소득보장은 물론, 사회참여의 기회를 확대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고, 구인을 원하는 지역사회의 업체와 기관(단체)에서는 노인 구인처를 개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성구 기자/구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