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 노인자원봉사자 코치양성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 노인자원봉사자 코치양성교육 실시
  • 박찬균
  • 승인 2021.04.1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3일~19일까지 5차례에 걸쳐 권역별로 실시…10월까지 활동
김두봉회장이 신규코치에게 인준서를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회장 김두봉)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에서는 올해 노인자원봉사클럽 신규코치양성교육을 4월 13일~19일까지 5차례에 걸쳐 권역별로 실시했다.

대상자는 올해 신규코치이며 약100명의 신규코치가 참석했다. 4월 16일에는 연합회 3층 대회의실에서 올해 전주권역의 노인자원봉사클럽 신규코치 30여명을 대상으로 코치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코치양성교육은 연1회 실시되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권역별로 나누어 코로나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교육의 일부는 동영상강의로 진행했다.

김두봉 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노인자원봉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노인이 되는 비결이며 지역사회에 헌신하는 일”이라며 봉사참여의 주요성을 강조했다.

교육은 시태봉 우리병원행정원장의 특강으로 코치 리더쉽 교육과, 대한노인회 노인자원봉사지원본부 우보환 본부장의 언택트 동영상 교육으로 노인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의미와 가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왕진숙 전북연합회 노인자원봉사센터장의 행정메뉴얼 관련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교육을 수료한 코치들에게 클럽인준서와 코치위촉장 수여와 함께, 고령화사회에 사랑과 희망이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위해 적극 헌신하기를 다짐하는 코치선서로 마무리했다.

전북연합회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에서는 올해는 신규자원봉사클럽을 40개 조직해 112개자원봉사클럽을 운영하게 되며, 5개의 행복나눔봉사단(전문)을 조직해 3월부터 10월까지 활동한다.

코로나19시대에 맞춰 방역행복나눔봉사단과, 각종캠페인활동, 버스킹공연활동, 꽃밭가꾸기활동, 독거노인 안부전화하기 등의 활동을 전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