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얼음정수기 ‘AIS 3.0 IoCare’ 출시
코웨이 얼음정수기 ‘AIS 3.0 IoCare’ 출시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4.2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O멤브레인 필터 시스템’ 탑재 104개 항목 유해물질 제거 검증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코웨이가 국내외 공인기관으로부터 104종의 유해 물질 제거 성능을 검증받은 얼음정수기 신제품을 공개했다. 듀얼 냉각 방식 시스템과 UV 살균으로 제빙 성능 과 얼음 위생관리를 강화했다.

코웨이가 2021년형 얼음 정수기 ‘코웨이 AIS 3.0 IoCare’를 20일 출시한다.(사진=코웨이)
코웨이가 2021년형 얼음 정수기 ‘코웨이 AIS 3.0 IoCare’를 20일 출시한다.(사진=코웨이)

코웨이는 혁신 기술로 정수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높인 2021년형 얼음 정수기 ‘코웨이 AIS(아이스) 3.0 IoCare(아이오케어)’를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해 출시한 AIS 정수기의 업그레이드형으로 강화된 정수 성능과 깐깐한 얼음 위생관리,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케어 솔루션 IoCare가 접목됐다.

특히 AIS 3.0 IoCare는 국내외 공인 기관으로부터 총 104개 항목에 대한 유해 물질 제거 성능을 검증받았다(2021년 4월 19일 기준, 중복 항목 제외). 국내 KC 인증 항목 47종, 국제적 인증기관인 미국수질협회 WQA 인증 항목 79종(VOC는 chloroform으로 시험), 노로젠 평가 항목 1종에 대한 정수 성능을 확보했다.

또한 AIS 3.0 IoCare는 미국수질협회 WQA Gold Seal 인증을 통해 물이 닿는 모든 부품에서 약 190가지 유해/독성물질 불검출과 제품의 구조적 완전성 시험까지 까다로운 조건의 인증 규격을 통과했다.

코웨이 AIS 3.0 IoCare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케어 솔루션인 IoCare를 적용했다. 제품 전면에 장착된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매일 날씨와 생활 환경정보를 기반으로 소비자에게 적절한 온도의 물음용을 안내한다. 

코웨이 AIS 3.0 IoCare는 가로가 27cm인 슬림한 디자인으로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며, 미스티 그레이 컬러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모든 공간에 조화로운 인테리어 효과를 연출해준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AIS 3.0 IoCare는 얼음정수기의 가장 중요한 본질인 깨끗한 물과 얼음을 제공하기 위한 정수 성능 강화와 함께 혁신 기술을 통해 소비자 사용성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고객의 건강하고 편리한 생활환경 제공을 위한 혁신 기술과 신제품 개발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