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고객만족브랜드 상조서비스부문’ 1위 선정
보람상조, ‘고객만족브랜드 상조서비스부문’ 1위 선정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4.2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람상조가 27일 서울 리베라 호텔에서 열린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 상조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사진=보람상조)
보람상조가 27일 서울 리베라 호텔에서 열린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 상조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사진=보람상조)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보람상조가 27일 서울 리베라 호텔에서 열린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2021 KSCI AWARDS)’ 고객만족브랜드 상조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이번 시상에서 보람상조는 고객 만족 서비스를 우선, 상조서비스의 대중화에 높은 기여를 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상조 산업의 기틀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 받는 보람상조는 업계 최초로 가격정찰제를 시행하고, VIP 전용 리무진, 장례 의전 도우미 등 혁신적인 서비스를 과감히 도입하며 운영해 왔다. 
아울러 서비스 전문성 강화를 위해서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 실무 중심의 우수한 전문 장례지도사를 육성하며 상조 서비스 품질 향상을 이뤄왔다.

코로나19로 산업 패러다임이 변화하면서 보람상조는 고객접점 유지 및 강화를 위해 비대면 서비스를 더욱 확대했다. 스마트 전자청약 시스템 도입, 온라인 추모관 설립 등 고객이 더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보람상조는 또 ‘상조는 나눔’이라는 기업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2012년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을 출범하고 코로나19 극복 사랑의 헌혈 캠페인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2019년에는 ‘B.L.P(Boram Life Pingpong) 봉사단’을 발족하는 등 기업의 책임을 다하고 사회공헌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나눔을 실천 중이다.

최철홍 회장은 “지난 31년간 고객을 우선으로 하는 상조문화를 만들기 위한 많은 노력을 고객들이 알아주셔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신뢰하고 의지할 수 있는 기업으로 상조산업의 버팀목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은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미래 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됐다. 소비자가 직접 분야별 기업을 추천 및 선정하고 공정한 평가를 통해 ▲고객만족브랜드 ▲글로벌브랜드 ▲명품브랜드 심사위원상 등을 수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