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콘서트, 드라마, 예능 등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투자에 참여한다. 롯데홈쇼핑은 27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KT와 미디어 콘텐츠 공동 기획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KT 유현중 모바일미디어사업P-TF 상무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롯데홈쇼핑과 KT는 ▲온라인 콘서트/팬미팅 등 공연 공동 투자 및 기획 ▲웹 드라마/예능 등 신규 프로그램 공동 제작 ▲기타 콘텐츠 제휴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롯데홈쇼핑은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 콘텐츠 기획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협약도 콘텐츠 투자, 제작, 유통 등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KT와 상호 시너지 증대를 위해 이뤄졌다. 이에 따라 양사는 온라인 콘서트 및 팬미팅 형태의 유료 라이브 콘텐츠에 공동 투자하며, 6월 중 결과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웹 드라마/예능 신규 프로그램 공동 제작 및 제품 PPL 등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상호 간 시너지 증대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양사는 또 이번 협력 결과물을 통해 콘텐츠 소비층인 MZ 세대부터 막강한 구매 결정권을 가진 중장년층 고객까지 모두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상호 협력이 커머스와 콘텐츠를 결합한 성공적인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 유현중 상무(Labs 모바일미디어사업P-TF장)는 “이종 산업 간의 활발해지는 가운데 높은 고객 로열티를 지닌 롯데홈쇼핑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양사의 전문영역을 공동 활용한 이번 협력은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의 지속 성장과 양사간 상품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