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남 무안군지회, 노노케어 상반기 교육
대한노인회 전남 무안군지회, 노노케어 상반기 교육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5.0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전남 무안군지회(지회장 김남현)는 노노케어 참여자 150명을 대상으로 4월 19일부터 23일까지 노인일자리 참여자 활동교육을 실시했다.

2개면씩 30명이하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면서 오전, 오후로 나누어 무안군 지회와 읍·면 분회에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활동비 안내와 활동일지 작성, 비대면시 세부적인 활동 내용 등이고 올바른 활동비 사용으로 부정수급이 없도록 하는 내용이었다. 

노노케어는 건강한 노인이 더 취약한 노인의 건강과 생활을 살피고 말벗을 해 주는 공익활동 노인 일자리 사업 중 하나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 상반기부터 비대면 활동으로 전환하게 됐고 유선안부확인, 심부름, 유선활동 준비 등의 활동을 해왔다.

또한 코로나19 예방 수칙에 대해서도 교육을 했으며, 오는 5월 21일에는 워크북으로 비대면 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노노케어 참여자들은 "그동안 일지를 쓰면서 잘 인지하지 못해 착오 기재했던 활동내용에 대해서도 명확하게 알게 돼 교육의 보람을 느끼게 됐다"고 말했다.

김남현 지회장은 “활동교육에 참석한 노노케어 참여자들에게 수혜자와 잘 의논해 서로 불편하지 않으면서도 최대한의 활동성과가 이루어질 수 있게 힘써 달라. 코로나19 예방접종도 일정에 잘 맞춰서 맞으시고 참여자들의 건강과 가정에 항상 좋은 기운이 충만하길 기원한다”고 인사말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