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시흥시지회, ‘어르신 복지서포터즈 사업단’ 양성교육
대한노인회 경기 시흥시지회, ‘어르신 복지서포터즈 사업단’ 양성교육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5.03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시흥시지회(지회장 김연규)는 4월 28일 ‘어르신 복지서포터즈 사업단’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지회는 ‘어르신 복지서포터즈 사업단’을 5월부터 운영할 계획으로,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이행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김연규 지회장을 단장으로 각 지역 분회장과 경로당 회장 등 20명으로 구성된 ‘어르신 복지서포터즈 사업단’은 조별 개인별 담당업무를 분장, 관내 286개소 경로당 곳곳을 순회하며 월 5회 하루 4시간씩 2개소 경로당에 대해 휴관 점검과 방역활동을 할 계획이다.

또 대한노인회 운영지침 제22편 경로당 운영지침에 따라 회장, 총무에게 경로당 운영에 관한 세부사항 교육과 지도, 경로당 운영비의 올바른 집행과 정산에 관련된 회계교육(보조금 회비 회계장부 및 통장), 코로나19 관련 유의사항 관련 홍보도 겸할 예정이다.

11월까지 ‘어르신 복지서포터즈 사업단’ 활동사업을 총괄 지휘하는 김연규 지회장은 “코로나19에 지친 어르신들의 고충을 들어주고 위로의 말 한마디가 큰 힘이 되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 시기에 어떻게 경로당을 운영하는 것이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지 정책적 검토가 필요한 때”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