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 어버이날 ‘초상화 그리기 전달식’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 어버이날 ‘초상화 그리기 전달식’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5.1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활동기부은행 일환, 대전예술고등학교와 함께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은  5월 4일 대전예술고등학교 봉사동아리소속 '어르신 초상화 그리기' 봉사자들로부터 초상화를 전달받았다. 왼쪽 두번째 김인원 관장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관장 김인원)은 어버이날을 맞아 5월 4일 대전예술고등학교 봉사동아리소속 '어르신 초상화 그리기' 봉사자들로부터 초상화를 전달받았다.

복지관에서는 독거어르신들 선정하여 초상화 사진을 대전예고 학생봉사자들에게 메일로 전달하고, 미술에 재능있는 학생 봉사자들이 틈틈이 어르신 초상화를 그려 액자에 담아 복지관에 가져온 것이다. 5월 4일 1차로 11명 어르신의 초상화를 전달받았고, 이 액자는 어버이날을 맞아 노인자원봉사자와 지역학생들이 독거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전달하게된다. 

복지관 관계자들은 "어르신들이 초상화를 받으시면 사진과 다른 느낌에 매우 기뻐하신다. 학생들의 재능봉사로 의미있는 선물을 해주어서 감사하다." 고 말했다.

지난 4월부터 12월까지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어르신 초상화 그리기' 봉사는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자원봉사의 의미를 담아 학생들의 미술 재능기부를 통해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은 만 65세 이상의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돌봄봉사자가 직접 어르신 댁내 또는 시설을 방문해 청소와 주변정돈, 말벗, 인지활동/정서지원, 치매예방활동 등을 제공하는 봉사·돌봄 프로그램으로 봉사활동 시간 1시간당 1돌봄 포인트가 누적 되며 돌봄포인트는 본인의 희망에 따라 기부하거나 돌려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돌봄봉사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하거나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에 문의(042-242-3100)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