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 보은사우회봉사클럽 장수사진 촬영 봉사
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 보은사우회봉사클럽 장수사진 촬영 봉사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5.1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지회 소속 보은사우회 노인봉사클럽 회원들은 4월 14일 관내 소망노인요양원에서 28명의 어르신들에게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했다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지회장 정희덕) 소속 보은사우회 노인봉사클럽 회원들은 4월 14일 관내 소망노인요양원에서 28명의 어르신들에게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했다. 촬영한 사진은 액자에 담아 4월 26일 액자전달식을 했다.

보은사우회 클럽(회장 이학재)은 전문적인 사진기술을 가진 사진동호회 회원 7~8명과 이·미용을 배우고 지도하는 이·미용전문가 13명으로 구성된 자원봉사클럽으로 2021년도 1차 봉사활동을 했다. 특히, 이학재 클럽회장은 스튜디오 수준의 사진 촬영을 위해 사비 300여만원을 들여 조명장비를 구입해 봉사활동에 참여했고, 다담미용학원을 운영하는 심다영 회원 또한 사비로 어르신들의 예쁜한복을 다수 준비해 장수사진이 영정사진이라는 인식을 바꾸는 데 기여했다.

촬영 대상 어르신들은 이·미용 전문기술보유 회원들로부터 메이크업과 헤어에 대한 서비스를 받고, 햇빛 차단을 위한 암막커튼을 치고 전문조명 장치를 설치한 간이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했다.

어르신들은 예쁘게 화장을 하고 화사한 한복으로 갈아입고 촬영에 임하면서 한결 같이 얼굴에 미소를 띄우시고는 봉사활동을 하는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26일 장수사진 액자전달식에 참석한 정희덕 지회장은 “힘들고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다양하고 폭넓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보은군노인회관 내에 촬영장비와 의상을 보관하고 활용할 공간을 제공해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촬영한 사진은 액자에 담아 4월 26일 액자전달식을 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두 어르신 오른쪽이 정희덕 지회장

보은사우회 노인자원봉사클럽에서는 매달 20여명의 독거노인이나 어려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보은군노인회에서 운영중인 11개 자원봉사클럽과 취미교실강사, 수강생들과 연합해 다양한 형태로 봉사활동이 실시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