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무라벨 친환경 차 음료 ‘에코보리’출시
동원F&B, 무라벨 친환경 차 음료 ‘에코보리’출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5.06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벨 제거 플라스틱 비닐 사용량 줄이고 재활용 효율 높여
무라벨 친환경 차 음료 에코보리.(사진=동원F&B)
무라벨 친환경 차 음료 에코보리.(사진=동원F&B)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최근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식음료업계에는 무라벨 생수 등 친환경 제품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동원F&B는 국내 차 음료 중 최초로 라벨을 없앤 무라벨 친환경 제품이자 페트병 경량화로 플라스틱 무게까지 절감한 ‘에코보리’를 출시했다. ‘에코보리’는 제품 용기에 부착하던 라벨을 제거해 플라스틱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효율을 높인 친환경 제품이다. 

동원F&B는 따로 라벨을 뜯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분리 배출할 수 있으며 상품명, 유통기한, 영양성분 등 제품 의무 표시사항은 박스 포장재에 표기했다고 6일 밝혔다. 

또한 동원F&B는 페트병 경량화를 통해 제품의 친환경 요소를 더욱 강화했다. 동원그룹의 종합포장재 계열사 동원시스템즈와 협력해 ‘에코보리’ 페트병의 무게를 같은 용량의 기존 자사 페트병 대비 약 25% 줄여 플라스틱을 절감했다. 

이외에도 페트병과 박스 포장에 각각 이지그립(Easy-Grip)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다. 페트병 중간에 홈을 만들어 병을 손쉽게 잡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종이박스 양쪽에 손잡이 구멍을 만들어 편리하게 옮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에코보리는 100% 국내산 보리로 만들어 보리의 고소한 맛이 진하며 0kcal로 열량이 없어 식수 대용으로 즐기기 좋은 차 음료 제품이다. 보리차는 이뇨작용이 없어 체내 수분 보충과 갈증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