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 영주시지회, 경로당 행복도우미 유튜브 채널 개설
대한노인회 경북 영주시지회, 경로당 행복도우미 유튜브 채널 개설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5.1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 영주시지회(지회장 황기주)는 지난 3월부터 '영주시 경로당행복도우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경로당 회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휴대전화로 행복도우미 명함에 있는 바코드를 찍으면 바로 유튜브 채널에 연결 돼 동영상을 볼 수 있다. 

‘빅스비를 호출해서 유익정보를 활용하는 방법, 방역규칙, 흥을 돋우는 열정의 행복도우미, 한궁 교육, 한글 교육, 건강 체조, 시니어 트롯, 전래 동화, 풍선 아트, 예쁜 글씨 쓰기, 오지 어르신 머리컷트 봉사, 어버이날을 맞아 카네이션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영상으로 제작해 업로드하고 있다.

어르신들은 3~4분의 짧은 동영상 화면 속에서 행복한 웃음소리와 모두가 서로 고마워하고 감사하는 모습을 보면서, 코로나시대 거리두기를 하고 살아야하는 현실이지만 마음만은 멀리 있지 않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

경로당과 마을 이야기를 영상으로 제작해 올림으로써, 구수한 사투리를 들을 수 있고, 자연스럽게 지역 관광지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지역 특산품을 알려 지역 홍보와 경로당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일상생활의 많은 변화 속에서 우울감, 무기력증, 타인과의 접촉에 대한 경계심, 불안감은 있지만 경로당 행복도우미는 포스트코로나에 대비한 프로그램 개발과 경로당 활성화에 더욱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