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진정성 전달한다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진정성 전달한다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5.1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소비자층 공감스토리 구성, 디지털 광고 공개
하이트진로가 젊은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기존 ‘청정’과 ‘리얼’에 더해 브랜드 진정성을 전달하는 디지털광고를 14일 공개한다.(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젊은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기존 ‘청정’과 ‘리얼’에 더해 브랜드 진정성을 전달하는 디지털광고를 14일 공개한다.(사진=하이트진로)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하이트진로가 맥주 성수기를 맞아 ‘청정라거-테라’의 신규 디지털 광고를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젊은 소비자들은 타깃으로 테라의 핵심 가치인 ‘청정’과 ‘리얼’에 브랜드 진정성을 더해 신뢰도를 높였다.  

14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이번 디지털 광고는 MZ세대들이 테라의 진정한 팬이 될 수 있도록 색다른 화법과 앵글로 제작했다. 사람간의 관계와 스토리에서 공감을 얻는 젊은 층의 특성에 주목, ‘The Real’을 콘셉트로 ‘테라를 마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꾸밈없지만 힘 있는 내레이션, 자연스럽고 가공하지 않은 촬영 기법을 적용해 진실 되고 진정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극대화해 모델 공유와 함께 대세감과 대중성을 잡았던 TV광고와 차별화했다.

광고에는 발레리나, 서퍼, 바이크 정비사, 타투이스트, 신발아티스트, 시니어 이발사 등 다양한 분야 속자신의 위치에서 묵묵히 일에 집중하는 이들의 모습이 차례로 등장한다. 평범하지만 특별한 이들은 내레이션을 통해, ‘스포트라이트를 받거나, 그런 것에 목말라하지 않으며, 억지로 자신을 포장하지 않고, 우승 소감을 위해 살지 않으며, 진짜를 흉내 내는 것이 아닌 진짜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자신의 현재를 마주하는 사람들’로 묘사된다.

광고는 ‘The Real’이라는 카피로 여운을 남기며 마무리된다. 이번 디지털 광고는 14일부터 하이트진로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젊은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 수 있도록 기존의 맥주 광고와 완전히 다른 형태의 새로운 시도로 광고를 제작해 테라의 핵심 가치를 최대한 자연스럽고 담담한 이야기로 풀어내고자 노력했다”며 “소비자의 마음속에 보다 진정성 있는 맥주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