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회음부 마사지 기술 특허 등록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회음부 마사지 기술 특허 등록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5.1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력밴드 통해 고정된 에어백으로 회음부 가압해 자극하는 원리
바디프랜드가 회음부 마사지 기능을 갖는 마사지기를 최초로 특허 등록했다.(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회음부 마사지 기능을 갖는 마사지기를 최초로 특허 등록했다.(사진=바디프랜드)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바디프랜드는 회음부 마사지 기능을 갖는 마사지기를 최초로 특허 등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특허기술은 신제품인 더파라오와 더팬텀에 적용했다.

이번 특허는 좌석 프레임의 개구부를 가로지르는 고탄성의 탄력밴드로 에어백을 안정적으로 고정해 팽창 및 수축으로 회음부에 압력을 가하며 자극을 줄 수 있도록 한 것이 핵심이다. 또 안마장치가 등받이에서부터 허벅지 부분까지 이동하며 회음부 주변을 마사지 할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적이다.

이번 기술은 기존 안마 장치를 좌석부에 고정시켜 회음부와 허벅지 부위 안마가 되지 않았던 점과 회음부를 압박하는 장치의 압력 조절이 어려웠던 점 등을 한 번에 해결하는 기술이다. 구조적으로는 등받이 프레임과 좌석 프레임의 레일을 통해 등부터 허벅지까지 움직이는 안마 유닛에 회음부를 자극하는 에어백을 설치해 이동에 간섭이 없도록 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메디컬 R&D센터 등 3대 융합연구조직을 통해 최근 5년간 안마의자 연구 개발에 약 660억원을 투자하며 헬스케어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실현하기 위해 헬스케어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