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PPR 대폭 개선, 4천여 대 추가 보급…금융소비자보호 기능 강화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NH농협은행이 디지털전환 일환으로 기존 전자창구(PPR)시스템을 대폭 개선한 ‘전자창구(PPR) 新시스템’을 오픈한다.
농협은행은 PPR(Paperless Process Reengineering)은 금융거래 시 종이서식 대신 전자화된 서식을 사용하는 창구 시스템으로, 농협은행은 新시스템의 성공적 오픈을 위해 지난해 전자창구 장비를 4천여대 추가 보급했다고 24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이번 新시스템 도입으로 불완전판매 방지 등 금융소비자보호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전산처리속도의 상승을 통해 고객만족도 및 업무효율성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손영민 업무효율화셀(Cell)리더는 “전자창구(PPR) 新시스템은 올해 농협은행 경영방침인 고객, 현장중심, 디지털전환, ESG 경영의 적극적 이행”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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