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 예천군지회, 경로당행복도우미사업 운영 성과물 전시회 개최
대한노인회 경북 예천군지회, 경로당행복도우미사업 운영 성과물 전시회 개최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5.30 0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 예천군지회(지회장 도장섭)는 5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경로당행복도우미사업 운영에 따른 성과물 전시회를 지회 2층 강당에서 개최한다.

전시는 미술, 글쓰기, 손뜨개질, 리사이클링아트, 원예 등의 분야로 예천군내 366개 전 경로당 어르신들이 손수 정성을 다해 만든 150여개 작품이 선보인다.

어르신들의 순수하고 애틋한 마음이 담겨 있는 전시회를 직접 방문해 작품들을 감상한다면 어르신들께 따뜻한 격려와 위로가 될 것이다.

한편 지회에서는 코로나19로 직접 전시회를 방문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온라인상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유튜브에 전시회 영상(채널명 ‘경로당행복도우미 예천TV’)을 제작해 업로드할 계획이다.

경로당행복도우미사업은 민선 7기 경북도지사의 특별 정책사업으로 경북도 내의 전 경로당과 그 회원들을 대상으로 건강, 여가, 교육, 복지 등을 아우르는 전 부문에 대한 현장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로당을 활성화시키고, 노인 복지 증진에 이바지하여 ‘어르신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사업 시행 초기인 2019년부터 예천군지회가 예천군 위탁사업자로 선정돼 현재까지 최선을 다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