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소상공인파트너서 증빙서류 일괄 조회/수집…세무사에 실시간 전송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NH농협은행이 소상공인 전용 모바일 플랫폼 ‘NH소상공인파트너’에서 개인사업자를 위한 ‘종합소득세 간편조회·전송서비스’를 선보인다.
농협은행은 ‘종합소득세 간편조회/전송서비스’는 개인사업자 고객이 손쉽게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수 있는 특화 서비스로, 40여개 기관, 80여 종의 증빙서류를 일괄 조회/수집해서 세무사에게 실시간으로 전송해주는 서비스라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고객은 ‘종합소득세 간편조회/전송서비스’를 통해 소득공제 자료(홈택스), 필요경비(은행, 카드사, 여신금융협회 등), 카드매출내역 및 소득지급명세서 등 종합소득세 신고에 필요한 증빙 서류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다. 증빙 서류를 사진촬영으로 전속 세무사에게 전송, 종합소득세 신고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NH소상공인파트너’는 농협은행 전 영업점과 기업인터넷뱅킹에서 신청 가능하며 영업부터 사업운영까지 스스로 책임져야하는 개인사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장 매출/현금흐름 분석, 경영일정 알림, 직원 채용/출퇴근 관리, 급여계산 등 다양한 경영지원 서비스와 세무컨설팅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소상공인 전용 애플리케이션이다.
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은 “개인사업자 고객들이 꼭 필요로 하는 서비스들을 지속 확대해, 소상공인과 지속 성장 가능한 상생 경영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7월 31일까지 ‘NH소상공인파트너’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1년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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