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클라우드 전용 네트워크 ‘SKT 클라우드 허브’ 선봬
SK텔레콤, 클라우드 전용 네트워크 ‘SKT 클라우드 허브’ 선봬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5.2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독형 제공, 별도 장비 구매 필요 없어, 비용 약 80% 절감
SK텔레콤이 기업들을 위한 구독형 클라우드 전용 네트워크 서비스인 ‘SKT 클라우드 허브(SKT Cloud Hub)’를 출시했다.
SK텔레콤이 기업들을 위한 구독형 클라우드 전용 네트워크 서비스인 ‘SKT 클라우드 허브(SKT Cloud Hub)’를 출시했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SK텔레콤이 기업들을 위한 구독형 클라우드 전용 네트워크 서비스인 ‘SKT 클라우드 허브(SKT Cloud Hub)’를 출시했다. 기존의 경우 일반 인터넷이 아닌 전용회선을 이용해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기업들은 클라우드마다 개별적으로 회선을 구축하고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SK텔레콤은 ‘SKT 클라우드 허브’는 AWS, MS Azure(애저) 등 서로 다른 업체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2개 이상 이용하는 멀티 클라우드를 하나의 회선으로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26일 밝혔다. 

SKT는 앞서 지난 1월 AWS, MS 등 국내외 클라우드 사업자(CSP)들과 체결한 전략적 제휴를 바탕으로 ‘클라우드 허브’와 전용회선 서비스를 제공해 멀티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기업들에 편의성과 안정성은 물론 비용 절감까지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SKT 클라우드 허브는 구독형 서비스로 이용 기업이 자사 서버를 CSP 클라우드 별로 일일이 개별 접속할 필요 없이 클라우드 허브를 통해 한 번만 연결하면 되는 전용회선을 통해 별도의 네트워크 장비 구매 없이도 즉시 이용 가능한 장점이 있다.

또한 고객사가 클라우드 전환을 위해 직접 네트워크 장비를 구축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최소 8주 정도의 구축 시간도 아낄 수 있다.

기업이 클라우드를 새롭게 도입하려면 네트워크 장비 구매, 공간 임대, 전력, 운영비용 등이 발생하지만, ‘SKT 클라우드 허브’는 구독형으로 월 이용료만 내면 되기 때문이다.

또한 SKT는 국내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기술기업인 베스핀글로벌과 공동 개발한 AI 기반의 클라우드 사용 비용 절감 기술이 적용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3]을 활용해 고품질의 멀티 클라우드 연결 및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 예정이다.

SKT 클라우드 허브와 함께 제공되는 전용회선 서비스는 클라우드 서비스만을 위한 독립적인 회선으로 네트워크의 모든 경로에 대한 제어가 가능하고,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SKT는 세계 최초로 양자암호 기술을 5G에 적용한 기업으로서 연내 클라우드 전용 네트워크에도 양자암호 기술을 적용할 방침이다. 

SKT 최일규 Cloud CO장은 “5G MEC,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MSP는 물론 클라우드 네트워크 등 클라우드 관련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Digital Infra 사업자로 발돋움했다”며 “클라우드를 통해 IT 인프라의 고도화 및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기업들의 혁신 동반자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