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부산 사상구지회, 인지향상프로그램 수료식
대한노인회 부산 사상구지회, 인지향상프로그램 수료식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6.11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지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습.
인지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습.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부산 사상구지회(김덕수 지회장)는 5월 28일 지회 4층 프로그램실에서 경로당 회원 10명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교실인 ‘인지향상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65세 어르신들의 인지능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3D 가상현실 게임을 통해 두뇌활동과 신체활동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지회와 사상구청, 동서대, (주)유캔스타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총사업비 2500여만원 시설비를 투자해 다면카드 맞추기, 주문하기, 계산하기, 퍼즐 맞추기, 두더지 잡기, 미로 찾기 등 인지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했다.

인지향상 프로그램을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오른쪽에서 세 번째 김덕수 지회장.
인지향상 프로그램을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오른쪽에서 세 번째 김덕수 지회장.

지난 4월 16일 제1회 인지향상 프로그램 수료식에 이어, 5월 28일 제2회 프로그램 수료식을 가졌다. 코로나19로 활동의 제약을 받고있는 상황에서 경로당 회원들은 높은 흥미와 관심을 보였으며, 앞으로 경로당 회원들의 적극적인 프로그램 참여를 지원해 치매예방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동서대에서는 어르신들의 프로그램 참여 전·후 인지능력 변화를 비교 분석해 치매예방을 위한 논문 작성과 평가를 할 예정이다.

향후 지회에서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회원들의 치매극복을 위한 초석을 마련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